국내 1위 노래반주기 및 음악 콘텐츠 기업 금영(www.kumyoung.com)이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여성이 남성에게 사랑하는 마음을 전하기에 좋은 노래’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아이유의 ‘좋은날’이 남녀 응답자 모두에게 전폭적인 지지를 받으며 1위에 올랐다.
또한 발렌타인데이에 가장 멋지게 데이트를 할 것 같은 드라마 속 커플을 묻는 질문에는 ‘시크릿가든’의 현빈-하지원 커플이 꼽혀 종영 이후에도 식지 않은 인기를 증명했다.
이번 설문은 금영의 음악 포털 사이트 금영노래방(www.ikaraoke.kr) 회원 및 20~30대 직장인을 포함, 총 537명(남 321명, 여 216명)을 대상으로 1월 27일부터 6일 동안 진행됐다.
남성 56%, “그녀가 아이유 ‘좋은날’ 불러주면 예뻐 보일 것 같다”
이번 설문조사에서는 아이유가 여러 항목에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해 최근의 폭발적인 인기를 실감케 했다. 먼저 남성들에게 ‘그녀가 불러준다면 예뻐 보일 것 같은 노래’를 물었을 때 응답자의 절반이 넘는 56%가 아이유의 ‘좋은날’이라고 답했다. 여성 응답자 역시 발렌타인데이에 남자친구에게 불러주고 싶은 노래로 아이유의 ‘좋은날’(52%)을 꼽았다.
특히 여성들은 노래로 사랑 고백을 할 때 빌리고 싶은 목소리의 주인공으로도 아이유(45%)를 선택했다. 여성 응답자들은 아이유의 목소리에 대해 ‘뛰어난 가창력을 갖췄으면서도 애교 섞인 목소리가 매력 있다’고 답해 아이유를 선택한 이유를 밝혔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