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들이 GS25 빼빼로 기획상품을 홍보하고 있다. [GS리테일 제공] |
[헤럴드경제=김벼리 기자] 11월 11일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편의점 업계가 마케팅 경쟁에 돌입했다. 캐릭터를 중심으로 다양한 기획 상품을 선보이며 1030세대 소비자를 끌어들이고 있다.
CU는 올해 빼빼로데이 행사 콘셉트를 ‘빼빼락(樂) 페스티벌’로 잡았다. 즐거움을 나누는 축제의 날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대표 상품은 ‘리락쿠마’와 협업한 빼빼로 기획 상품 18종이다.
빼빼로와 함께 리락쿠마가 그려진 굿즈(기획상품)를 제공한다. 메신저 이모티콘 캐릭터 ‘곽철이’, ‘몰티즈 앤 리트리버’를 활용한 굿즈도 선보인다. 카페 브랜드 ‘노티드’와 협업해 만든 굿즈 4종도 있다. 수능 선물을 겨냥해 서울대 초콜릿, 서울대 손목시계 기획 제품도 준비했다.
CU는 빼빼로데이를 위한 행사도 선보인다. 내달 1일부터 10일까지는 QR 결제 할인 행사를 한다. 8일에는 빼빼로데이 기념 라이브 방송을 한다. 올해 빼빼로데이 캐릭터 협업 상품을 소개하고, CU 모바일상품권 1만원권을 10% 할인 판매한다.
모델들이 CU ‘빼빼락 페스티벌’을 홍보하고 있다. [BGF리테일 제공] |
GS25는 자사 캐릭터인 ‘무무씨와 친구들’을 활용한 빼빼로 5종을 출시했다. ‘무무씨’는 지난 2022년 GS25가 선보인 캐릭터다. 올 8월 추가 캐릭터를 공개하며 세계관을 확장했다.
GS25는 캐릭터별로 맛을 구성해 오리지널, 아몬드, 크런키, 초코필드, 화이트쿠키 등 단품 5종을 선보인다. 목쿠션세트, 클립보드세트 등 기획상품도 준비했다.
4일부터 2주간 도어투성수 매장에서 빼빼로 팝업 행사도 연다. 성수동 일대에서 ‘빼스티벌’ 컨셉으로 ‘무무씨와 순남씨’가 퍼레이드를 진행한다.
시나모롤x짱구, 미니언즈, 베베더오리 등 캐릭터와 협업한 빼빼로도 준비했다. 해당 세트에는 여권지갑, 파우치키링(열쇠고리), 리유저블백(재활용가방), 우산, 노트북 가방 등 굿즈를 동봉했다.
‘빼스티벌’ 행사도 연다. 11월, 20일 이상 우리동네GS 애플리케이션(앱)에서 행사 상품을 구매하면 한정판 굿즈를 증정한다. 10~11일에는 배달·픽업 전용 빼빼로 행사 상품을 현대카드로 구입하면 5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모델들이 세븐일레븐 빼빼로 기획 상품을 알리고 있다. [코리아세븐 제공] |
세븐일레븐은 뷰티(화장품) 브랜드 ‘어뮤즈’과 손잡고 한정판 빼빼로 상품을 선보인다. 어뮤즈는 1030세대를 주요 고객으로 삼고 있는 뷰티 브랜드다. ‘어뮤즈 손잡이파우치키링세트’, ‘어뮤즈 투명파우치키링세트’, ‘어뮤즈 스티커세트’ 등 4종을 준비했다.
예술 작품과 빼빼로도 접목했다. ‘낙서폭탄’으로 알려진 작가 ‘해티 스튜어트(Hattie Stewart)’와 협업해 파우치, 에코백 등을 빼빼로와 함께 구성해 선보인다. 한정판 포장 디자인의 빼빼로까지 총 4종을 준비했다. 또한 11월 한달간 세븐일레븐 챌린지스토어점을 해티 스튜어트의 다양한 작품들로 장식한다. 뉴웨이브 오리진점도 해티 스튜어트의 일러스트로 꾸민다.
이마트24가 선보인 ‘마인드어데이 커버캣’ 협업 제품 연출 이미지. [이마트24 제공] |
이마트24는 ‘마인드어데이 커버캣’과 손잡았다. 키링과 리유저블백 등으로 구성한 기획세트 4종을 선보인다. ‘마인드어데이 커버캣’ 협업 빼빼로 2종(아몬드빼빼로·초코필드빼빼)도 있다. 11일까지 행사카드 결제 시 ‘2+2’ 덤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그밖에도 추첨 선물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업계 한 관계자는 “기념일 특별한 선물을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의 니즈가 이어지면서 편의점들이 다양한 인기 있는 브랜드와 협업한 굿즈와 차별화된 상품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kimstar@heraldcorp.com